1990년, 타카하시 에 창설된 기비국제 대학은, 개교 당시 사회학부 (2개의학과) 구성에서 점점 더 늘려가 단과 구성으로부터 6개의 학부 12학과 구성의 종합대학으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또한 학과부 위에, 대학원 석사과정(통학제 5연구과, 통신제 5연구과), 박사 과정(통학제 4연구과, 통학제 1연구과)도 개설되습니다. 이와 같이 단기간으로 전진해온 기비국제 대학은, 타카하시 시 라고 하는 지역사회에 기인해, 국제성을 가져, 인간의 과학을 추구하는 종합대학이며, 타 대학에서 찾아볼수 없는 학부, 학과를 가지는 특색 있는 대학입니다. 그런 기비국제 대학이 내거는 목표는

  • 지역 밀착형 종합대학으로서 지역사회의 학술과 문화의 중심이 되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 국제 대학으로서 여러 나라의 문화, 언어, 민족에 대한 다양성과 서로를 대하는 이해가 깊 어져 글로벌하게 사고하여 행동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 풍부한 인간성과 높은 전문성을 겸비한 개성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 학생과 교직원의 일체적인 화합에 의해, 본학의 발전을 희구하는 인재를 양성한다.
이러한 교육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 기비국제 대학에서는,
kind
individualized
basic
intelligent

이러한 4가지 쟁점을 교육의 기본방침으로 많은 학생을 길러, 배출하고 있습니다.






타가하시시(高梁市)의 발자취

카마쿠라시대 1240년(延応2年) 아키바사부로시게노부(秋庭三郎重信)가 표고 478m의 가규산(臥牛山) 정상에 성채를 쌓고난 후, 메이지유신까지 약630년에 걸쳐서 성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도시가 오늘날 타카하시의 근원이 되었습니다.
1869년(明治2년) 11월에 마쯔야마(松山)를 타카하시로 개정해서 타카하시번(高梁藩)이라고 불리어졌고, 더욱이 1871년(明治4년)의 폐번치현(廃藩置県 번을 폐지시키고 지금의 행정 단위인 현(한국의 ‘도’ 에 해당되며 ‘켄’으로 발음함)으로 개혁시킨 행정 정책)에 의해 오카야마켄(岡山県)으로 편입해 타카하시쵸(高梁町 한국의 읍에 해당)으로 발족했습니다. 이어서 1929년(昭和4년)5월에 인접한 마쯔야마손(松山村)과 합병했고, 1954년(昭和29년)5월1일 죠우보군타카하시쵸, 쯔가와손, 카와모손, 코세손, 카와카미군타마가와손, 우지손, 마쯔바라손, 코쿠라손, 오치아이손, 이상 한곳의 쵸(町)와 여덟곳의 손(村)이 합병해서 타카하시시가 탄생되었습니다. 1955년(昭和30年)2월에는 죠우보군나까이손을 편입하고, 나아가, 1970년5월에 죠우보군카요우쵸사요다니의 일부를 편입했습니다.
2004년(平成 16年)10월 1일 타카하시시, 죠우보군우캉쵸, 카와카미군나리와쵸, 카와카미쵸, 빚츄쵸, 이상 한곳의 시(市)와 네곳의 쵸(町)가 신설합병되어서 새로운 타카하시시로 현재의 시 구역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타카하시시의 입지 조건

 타카하시시는 오카야마켄의 중서부에 위치하고, 켄(県)의 3대 하천중 하나인 타카하시강이 시의 중앙부를 남북으로 흐르고 그 양옆에 키비고원(吉備高原)이 동서로 펼쳐져 있습니다. 지형은 전체적으로 서쪽이 높고 동쪽이 낮으며, 타카하시강과 나리와강 두 지류를 따라서 띠 모양으로 굽어진 저지대와 고원부에 이르기 까지의 경사지대 및 고원지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지역은 고대 ‘빚츄국(備中の国)’으로서 중추를 이루었고, 근세에서는 막번체제(幕藩体制)와 함께 마쯔야마번(松山藩)을 중심으로, 또, 근대 이후에는 정치, 경제, 교육의 중심지로서 번영하여 지금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시의 꽃 ‘벗꽃’高梁市の花・さくら
‘벗꽃’은 만엽의 시대(万葉の時代: 6세기중엽 백제의 왕인박사에 의해 한자가 급속적으로 퍼져나감과 함께 시와 노래로 마음을 표현함에 있어서 한자를 여러 방법으로 궁리해 사용하게 되는 시대)부터 우리들의 생활, 문화에 깊이 스며들어 있어서 꿈과 희망과 기대의 꽃이라고도 불리어집니다. 우리 시에 있어서도 선인들이 공들려 키운 ‘벚꽃’의 명소가 도처에 있습니다. 풍요롭고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시민들의 마음의 상징으로서 시화을 ‘벚꽃’으로 정해 자랑스러운 향토 만들기에 애착을 가지고 나아갈 것입니다.

◇시의 나무 ‘적송’高梁市の木・あかまつ
‘적송’은 이 지역을 대표하는 수목의 하나로 장수의 상징으로 옛날부터 존중받아 왔고, 땅에 새겨진 깊은 역사를 가만히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철 푸르름을 띠며 풍설을 인내하며 성장하는 ‘적송’을 시목으로 정해 우리 시의 한 없는 발전을 기원합니다.

◇시의 새 ‘산(山) 물총새’
高梁市の鳥・やませみ ‘산 물총새’는 큐슈 이북의 산지의 계류에서 서식하고 있고 켄내에서는 타카하시강 본류와 지류에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강의 오염이나 환경악화로 인해 그 생태를 위협받고 있습니다. 타카하시강 수계의 심벌로서 시조를 ‘산 물총새’로 정해 시민들이 아름다운 환경을 잘 지켜가게 할 겁니다.

시 휘장과 시민 헌장

◇ 시 휘장
끝 없이 넓은 감청색의 하늘을 약진하는 타카하시의 이니셜(문화) T에 관광 마쯔야마성을 연상시켜고, 산업자원(소나무잎을 나타냄)은 널리 해외(산업)로 뻗어나가(사방첨단)는 타카하시시를 상징합니다.高梁市章

◇시민헌장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에서 자란 우리들은 타카하시시를 사랑하고, 풍부한 전통 문화를 계승하여, 평화롭고 밝은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기 위해서,
1 서로 도와서 풍요로운 마을을 만듭시다.
1 빛나는 미래를 쌓는 청소년을 양성합시다.
1 일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건강과 안전을 소중하게 여깁시다.
1 친절과 감사의 마음으로 어르신들을 공경합시다.
1 자연을 보호하고 전통문화를 향상시킵시다.

HOME대학 응원 활동Takahashi 역사와 관광행사 안내시티 가이드Takahashi 위인액세스